어촌어항공단,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 교육생 20명 모집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어촌어항공단,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 교육생 20명 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해경퇴직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352회 작성일 24-08-05 15:47

본문

맨손어업·어선어업 등 실습 교육 진행

[서울=뉴시스] 인천 도시민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

[서울=뉴시스] 인천 도시민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김종범)는 오는 23일까지 인천광역시 귀어귀촌인 유입 및 어촌 적응·융화와 성공적인 어촌 정착 도모를 위한 '2024년 인천도시민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은 인천광역시 귀어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감 있는 실습 교육을 제공해 어업 분야 결정을 지원하고, 귀어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3박 4일간 인천 관내 어촌마을 등에서 진행하는 무상교육이다. 


교육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귀어귀촌 희망자 등이다. 인천센터는 오는 23일(오후 5시)까지 이메일(typvs@fipa.or.kr)을 통해 2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분야는 ▲맨손어업 ▲어선어업 ▲양식어업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기간은 9월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센터 관계자는 "지난 1차 인천 도시민 어촌어업 체험프로그램에서 나온 교육생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현지 어업인과 교육생 간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확대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자는 어촌현장에서의 생생한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뉴시스, 박성환 기자, 2024.08.05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