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교육] 경력단절여성·신중년 재취업 무료교육....대전폴리텍대학
페이지 정보
본문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가 2024년도 여성재취업과정과 신중년특화(단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력단절 여성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모든 과정이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된다. 교재비와 식비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교육생들은 비용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여성재취업과정...경력단절 여성의 새로운 시작
여성재취업과정은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 중인 여성들이 대상이다. 연령 제한 없이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0월 7일부터 12월 2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9월 26일 오후 6시까지다.
라탄공예&온라인 창업은 전통 라탄(등나무) 공예를 배우고, 염색가공과 작품 제작을 포함한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블로그 마케팅 및 온라인 창업 방법을 배워 온라인에서 판매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유튜브 제작실무는 2D 그래픽(포토샵, 일러스트)과 사진, 영상 촬영 및 편집, 사운드 제작 등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배운다. 특히 유튜브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습득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신중년특화(단기)과정...40세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신중년특화(단기)과정은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남녀가 대상이며, 10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10월 2일 오후 6시까지다.
전기·승강기 실무 교육은 전기기초이론부터 실습, 승강기 유지보수 실무까지 전반적인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이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기술을 배워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4차산업 메이커지도사(방과후코딩)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코딩 기초, 로봇 및 피지컬 컴퓨팅 등을 배운다. 이 과정은 방과후 교육의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제공하여 재취업의 기회를 넓혀준다.
여성과 신중년 모두에게 제공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보험 미가입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폴리텍 직업훈련과정을 3회 이상 수강한 자는 제외된다. 접수는 대전폴리텍 대학본부 4층 희망플러스센터에서 방문 접수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대전폴리텍 관계자는 “수요가 높은 교육과정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과 중·장년층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다양한 직업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과 신중년이 새로운 직업 세계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대전폴리텍대학의 여성재취업과정과 신중년특화과정은 현대 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과 신중년의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라탄공예, 온라인 창업, 유튜브 제작, 전기·승강기 실무,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은 폭넓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대전폴리텍대학의 여성재취업과정과 신중년특화과정은 현대 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과 신중년의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라탄공예, 온라인 창업, 유튜브 제작, 전기·승강기 실무,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은 폭넓은 직업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여성재취업과정 포스터
기사출처 :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2024.09.06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신중년교육] 신중년 ‘나만의 AI영상제작’ 참여자 모집...기장군 평생학습교육 24.09.06
- 다음글韓, 2050년 세계 최고 고령사회 될 것 2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