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제주형 귀어 인턴십 지원제도' 첫 도입
페이지 정보
본문
귀어 인턴대상자 3명 모집
[서울=뉴시스] 제주 어선어업 체험.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이준호)는 오는 20일까지 귀어 희망자들에게 안정적인 귀어정착을 돕기 위한 '제주형 귀어 인턴십 지원사업' 인턴 대상자 3명을 공개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선발된 인턴에게는 최대 3개월간 어업경영체 인턴 실습 기회가 제공된다. 또 제주센터는 인턴 수요자에게 인턴 1인당 월 보수 50% 내에서 70만원 한도로 최대 3개월 인건비 일부를 지원한다.
인턴지원 대상자는 18세 이상 65세 이하로, 인턴 수요자와 계약한 근무 기간 최소 1개월 이상 가능한 미취업자 및 귀어희망자다. 지원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전자메일로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준호 공단 제주센터장은 "이번 인턴십 사업을 통해 제주 어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적인 귀어 정착을 지원해 귀어 신규인력을 유입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뉴시스, 박성환 기자, 2024.09.10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기간제 근로자만 명절휴가비 안 준 지자체…중노위 "차별" 24.09.11
- 다음글어촌어항공단, 경남 귀어귀촌 정착 교육…"전자상거래 이론·실무 교육" 24.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