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재단, 고려대 최초 해양분야 교양과목 '인간과 해양' 개설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양재단, 고려대 최초 해양분야 교양과목 '인간과 해양' 개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해경퇴직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257회 작성일 24-09-13 14:18

본문

문해남 이사장, '해양의 현대적 의의와 해양사상 고취' 특강

[서울=뉴시스] 문해남 이사장이 '해양의 현대적 의의와 해양사상 고취'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문해남 이사장이 '해양의 현대적 의의와 해양사상 고취'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해양재단(문해남 이사장)은 고려대학교에서 2024년 2학기 신규 교양과목으로 '인간과 해양: 융합적 지식과 의식의 전환' 강의를 개설해 강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고려대 해양분야 교양과목(3학점) 강의는 대학생 대상으로 해양에 대한 이해 및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차세대 해양정책 리더 양성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원·운영되고 있다. 


고려대에서 처음으로 개설되는 해양 관련 교양과목인 인간과 해양은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산업 기술 등을 포함한 융합적 교육을 지향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문해남 한국해양재단 이사장은 지난 12일 '해양의 현대적 의의와 해양사상 고취'를 주제로 해양과 인류의 역사, 한국의 해양, 세계 해양 동향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인간과 해양 과목을 담당하는 한국사학과 이진한 교수는 "고려대 학생들이 인류의 미래가 걸려있는 해양에 대한 종합적 지식을 쌓고, 더 나아가 해양 관련 분야의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 과목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차세대 해양정책리더 양성 아카데미는 고려대, 국립군산대, 국립목포대, 국립한국해양대 등 4개 대학교의 교양과목(학점제)으로, 연세대학교의 전문가 특강(6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기사출처 : 뉴시스, 박성환 기자, 2024.09.13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