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직장인 주말 귀어탐색 1차 교육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어촌어항공단, 직장인 주말 귀어탐색 1차 교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해경퇴직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5-04-03 15:17

본문

도시 직장인 귀어귀촌 준비 첫걸음

[서울=뉴시스] 현장 체험 학습.

[서울=뉴시스] 현장 체험 학습.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도섭)는 인천귀어귀촌지원센터과 공동으로 지난달 22일부터 2주간(주말) 도시 직장인 등 2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주말 귀어탐색 교육 1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교육생들은 사전 온라인 교육, 대면 이론교육, 현장 체험교육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해 어촌과 어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귀어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경험을 얻었다.


사전 온라인교육을 통해 수산업과 어촌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대면 이론교육에서는 우수귀어인으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귀어 과정, 어촌 정착기, 어업 활동의 애로점 등을 들었다.

현장 체험은 인천 강화군 갯벌장어 양식장과 새우 양식장을 견학해 양식장 운영 사례를 파악하고, 이어 매음 어촌계에서의 보망 실습, 신불 어촌계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어선어업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마시안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맨손어업 갯벌 체험을 경험하는 등 양식업, 어선어업, 맨손어업에 대한 체험과 함께 현지 주민들과 교류했다.

정도섭 공단 종합센터장은 "교육생들의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더 나은 교육으로 1차 교육 장소인 인천 외에 5월 충남에서 2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는 두 차례 더 교육이 계획돼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뉴시스, 박성환 기자, 2025.04.03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