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특강 [신중년교육] 양산시, 신중년 재취업 위한 전문자격증 교육생 모집...4월 25일까지
페이지 정보

본문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경남 양산시가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신중년 스펙-업 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40세부터 64세 사이의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전산세무 2급, 용접기능사, 공조냉동기계기능사 등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하고, 4월 25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운영되며, 직무 교육과 실습을 병행해 현장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둔다. 과정별 정원은 20명으로, 총 60명의 신중년 구직자가 전문 기술을 익히고 재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교육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이 포함되어 자격증 시험 준비는 물론 실무 역량 강화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양산시가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 및 맞춤형 취업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고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번 플랫폼 사업을 마련했다”며 “재도약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이 더욱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양산시 민생경제과 일자리창출팀에 방문하거나 네이버폼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일자리창출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신중년 스펙-업 플랫폼 사업
기사 출처 :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2025.04.11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보도자료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아산시청 2025년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25.04.24
- 다음글「2025 서울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 모집」 공모 25.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