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도서관에 노인들을 위한 실버도서관 조성
페이지 정보
본문
전용 PC·큰 글자 도서 등 구비…'노후 준비' 북카페도
(군포=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군포시는 산본도서관 내에 어르신을 위한 실버도서관 '여유당'(與猶堂)을 개관했다고 8일 밝혔다.
[군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실버도서관은 시가 3억원의 예산을 들여 산본도서관 1~2층 일부 736㎡ 공간을 리모델링해 마련했으며, 어르신을 위한 가구와 큰모니터를 갖춘 어르신 전용 PC 7대를 설치했다.
또 큰글자도서·성인그림책 등 2천300여권과 128종의 신문·잡지 등 자료를 구입해 비치했다.
실버도서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인문학 아카데미와 국민연금공단의 노후 준비 북카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실버도서관은 어르신만을 위한 전용 공간이 아니라 산본도서관을 찾는 모든 계층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군포 산본도서관에 조성된 실버도서관 '여유당'[군포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어르신들이 독서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실버도서관을 만들었다"면서 "동아리, 소모임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2023.07.08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취업뉴스의 저작권은 해당언론사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황혼육아 노동가치 3조”… 여성, 84세 되어야 가사노동 해방 23.07.10
- 다음글산림복지전문업 창업 아카데미 11월 10일까지 운영 23.07.10